뉴스
사람과사람
노형지구대 관내 심야 방범순찰 실시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6.16. 23:00:00
서부경찰서 노형지구대(대장 김상훈)는 지난 13일 자율방범대(대장 양경택)와 함께 관내 유흥가와 아파트 단지, 공원 등을 중심으로 심야 방범순찰을 실시했다.

김상훈 대장은 "무더운 여름철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음주로 인한 폭력 사건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지역사회가 안전할 수 있도록 가시적인 방범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정읍주민자치위 자매결연지 방문

서귀포시 대정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문호)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자매결연지인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간성읍과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을 잇따라 방문해 주민자치회 우수 사례 벤치마킹 등을 실시했다.

대정읍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방문에서 대정읍 특산물인 마늘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고향사랑기부금(각 100만원)을 상호 기부하는 등 교류 활동을 벌였다.



문대준 모슬포수협 조합장 SOS 챌린지

모슬포수협 문대준 조합장은 최근 해양경찰청이 주관하는 'SOS 구조버튼 누르기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구명조끼 착용과 구조신호 발신 장치 작동을 통해 안전한 바다 만들기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챌린지는 해양경찰청이 SOS 구조신호 발신과 수명조끼 착용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어선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이다.

해양수산 관계기관과 어민 등 국민이 '바다에서 위급할 땐 SOS 버튼을 꼭 누르세요!'가 적힌 팻말(피켓)을 들고 캠페인 동참을 당부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문대준 조합장은 서귀포해양경찰서 고성림 서장의 지목을 받았다.

문대준 조합장은 "구명조끼 착용과 SOS 구조신호 발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릴레이 챌린지의 여정에 참여하게 됐다"며 "모슬포수협은 해양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인명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현고총동창회 비양도 플로깅 봉사활동

오현고등학교총동창회(회장 오용덕)는 지난 15~16일 제주시 한림읍 비양도 일대에서 해안가에 밀려들어 온 쓰레기를 수거하며 섬을 걷는 봉사활동 '비양도 섬 트레킹 및 플로깅' 활동을 전개했다.

오현고 총동창회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2024 확대임원연수 워크숍'에 앞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제28대 집행부 임원 25명이 참여해 비양도 환경정화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복지관 개관 35주년 자조모임 연합토론회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은 지난 13일 아스타호텔에서 4개 장애인 자조모임(척수, 뇌병변, 여성) 회원과 활동지원사, 복지관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관 개관 35주년 '자조모임 연합토론회'를 실시했다.

복지관은 토론 내용을 토대로 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와 권익 증진을 위해 사업계획 및 모임별 운영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