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피니언
[열린마당] 근면·자조·협동의 계승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4. 06.24. 01:00:00
[한라일보] 급변하는 현대 사회 속에서 우리는 과거의 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그 의미를 현대적 맥락에서 깊이 있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우리의 전통적인 가치인 근면, 자조, 협동은 오늘날 더 큰 의미를 지니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진정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근면은 단순한 노력, 성실함을 넘어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을 의미한다. 현대 기술과 정보의 급속한 발전 속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배우고 적응해야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지역사회 발전을 이끄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자조는 개인의 문제 해결 능력과 자립심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개인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은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존감 형성과 지역사회 전체의 안정성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협동은 함께 힘을 모아 공동의 목표를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또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간의 협력을 강조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민간, 기업, 공공의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발전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새마을지도자표선면협의회는 근면, 자조, 협동의 정신과 가치를 현대적 맥락으로 해석하고 계승해,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건강한 미래를 촉진하는데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최윤철 새마을지도자표선면협의회장>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다음채널홈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