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건협제주 재일제주인 돕기 성금 전달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6.25. 03:00:00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임정식)는 지난 21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제주문화방송이 주관하는 '제13차 재일재주인 돕기 특별모금'에 참여해 성금을 전달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관계자는 "제주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줬지만 현재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재일제주인의 나눔정신 및 고향사랑에 대한 보은의 의미로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제주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무원연금공단 미래경영대상 수상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지난 21일 열린 2024년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시상에서 우수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982년 설립된 공단은 연금·재해보상·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현직 공무원의 복지향상과 평생행복을 만들어가는 종합연금복지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이번 수상은 사회이슈와 생애주기를 반영한 복지프로그램 운영으로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ESG경영 혁신과 지역상생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 공공기관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서귀포시 외국 진로 아카데미 등 운영

서귀포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창의·인성 북 아카데미'와 '외국 진로 아카데미'를 각각 운영한다.

'창의·인성 북 아카데미'는 초등학생과 학부모 15팀(30명)을 모집해 7월 6일 열린다. '가치 보물지도 발견하기', '팀별 릴레이 가치 스토리텔링', '가족 인성 카드북' 만들기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외국 진로 아카데미'는 중학생(1~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7월 20~ 21일 진행된다. KOICA 해외 활동가 특강, 유학생(외국인, 한국인) 진로 토크쇼, 앙트레프레너십(기업가 정신)을 통한 진로 설계 등이 마련된다.

두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6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