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
제주 2학기 늘봄학교 전면 확대 준비 '한창'
제주자치도교육청, "학교 관리자 대상 연수 및 인프라 확대·마련"
제주대, 미디어아트·디지털 놀이 생활영어·IT기술 등 프로그램 준비
강다혜 기자 dhkang@ihalla.com
입력 : 2024. 06.26. 14:16:18
[한라일보]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다음 학기 도내 전체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에서 확대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이와 관련한 준비가 한창이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5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학기 늘봄학교 운영 예정 학교장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늘봄학교는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1학기 현재 초등학교 55개교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어 2학기에는 제주 도내 전체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115개교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늘봄학교 운영에 대한 안내 및 사례 공유가 이뤄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학기 전면 확대되는 늘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학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모니터링 및 컨설팅을 통해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제주대학교 역시 늘봄학교 프로그램 구성, 운영에 한창이다. 제주대는 이번 학기 맞춤형 체육·예술·환경·인문학·심리·과학기술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제주대 교육대학은 늘봄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늘 하루 엘리스 줄리하프 △빛과 그림자의 마법, 초등 미디어아트 ▷리듬 라이즈 아트 밸런스 ▷숲놀이로 생태감수성 융합테크 ▷꼬마 재주꾼의 초충도 생태환경미술 ▷놀이로 배우는 첨단 미래 양자암호 및 IT신기술 인문학 ▷꿈 속의 미래 우주 가상스페이스 놀이형 체험교육 △디지털 놀이 생활영어 fun! ▷슬기로운 융합금융 놀이코딩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다음채널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