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 몽돌 잔 세트' 관광기념품 공모 금상 수상
123점 출품중 대상작은 없어… 다양한 후속지원 예정
백금탁 기자 haru@ihalla.com
입력 : 2024. 06.30. 13:47:49

제주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제주 몽돌 잔 세트'.

[한라일보] 제주 해안가와 숲 등지에서 볼 수 있는 돌탑 쌓기를 통해 소원을 비는 형상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제주 몽돌 잔 세트'가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관광협회가 진행한 '제27회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수상작 11점(일반부문 10점, 프리미엄부문 1점)이 선정됐다. 공모전에는 123점(일반부문 112점, 프리미엄 11점)이 출품됐다.

수상작에는 1250만원 규모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일반부문은 금상 300만원, 은상 각 200만원이며 프리미엄 부문은 200만원이다.

수상자에게는 ▷역량강화 교육 ▷상품개발자금 지원 ▷지식재산권 출원자금 지원 ▷유통박람회 참가 지원 ▷작품집 제작 ▷온라인 마켓 '탐나오' 입점 지원 등이 제공된다.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실제 소비자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후속지원이 이뤄진다.

당선작 전시홍보관도 제주국제공항(1·3층), 제주항 국제·연안 여객터미널 등 도내 8개소에서 마련될 예정이다.

심사는 상품성, 디자인, 창의·실용성, 품질수준을 평가했다. 대중 심사, 3단계 전문가 심사, 디자인 유사성 검증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했고, 다만 대상 훈격의 수상작은 선정되지 않았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