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도의회 새 의정 목표 담은 현판 제막식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7.09. 03:30:00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이상봉)가 제12대 도의회 후반기 의정 목표를 담은 슬로건 '민주주의 가치를 새롭게! 도민중심 민생의회!!'를 내걸었다.

제주도의회는 8일 도의회 의사당 앞마당에서 도의원,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슬로건 공개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의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의정활동 방향은 ▷도민의 뜻을 올바르게 대표하는 의회 ▷건강한 견제를 실천하는 일하는 의회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혁신적인 의회로 정했다.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삶을 개선하며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이상봉 의장은 "제12대 의회 후반기 의정 슬로건을 내걸고 제주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 나가는 의회를 만들겠다"면서 "도민이 주인인 의회라는 원칙을 마음에 새기며 도민의 삶을 가장 가까이에서 살펴 나가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자"고 강조했다.



제주대-인니IPB 대학 인재양성 협약

제주지역혁신플랫폼(RIS) 청정바이오사업단과 인도네시아 보고르 소재 IPB University(이하 'IPB대학')는 제주지역 청정바이오 인재양성 및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5일 인도네시아에서 체결했다.

사업단과 IPB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인력 육성과 기술 교류를 비롯한 재학생 대상 비교과 프로젝트 공동 개발·운영 등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호 단장은 "인도네시아 자국 및 국제 네트워크와 역량을 통해 제주지역 바이오 분야 인재양성 촉진과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