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배분금 전달식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7.18. 02:00:00
[한라일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지난 12일 모금회 나눔실에 '사랑의열매 2024년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돌봄강화 프로그램' 배분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랑의열매는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된 곳에 3억21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기관들은 이번 지원을 통해 다양한 정서·문화 체험 프로그램, 일상생활 지원, 환경개선 등을 실행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게 된다.



승리기업 적십자 희망나눔 명패달기

승리기업(대표 윤명숙)은 지난 16일 대한적십자사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에서 실시하는 '적십자 희망나눔 명패달기'에 참여해 나눔실천을 약속했다.

승리기업은 도내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매월 일정금액을 적십자사에 기부하는 나눔사업장으로 등록됐다.

윤명숙 대표는 "앞으로도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뜻을 같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도2동 저소득 1인 가구 밑반찬 지원

제주시 일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지연, 김상훈)는 지난 16일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으며 여관, 여인숙 등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1인 가구 11세대에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이 사업은 일도2동, 일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 업체 협약을 통해 2023년 6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주)제주향 이웃돕기 한라봉주스 기탁

농업회사법인 (주)제주향(대표 김승철·문애순)은 지난 16일 본사에서 500만원 상당의 한라봉주스 3072병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물품은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연동 불법 광고물 단속 기동반 운영

제주시 연동주민센터(동장 원훈철)는 지난 12일 기동 순찰반을 운영해 도령로, 남녕로, 일주서로 등 주요 도로변에 무분별하게 설치된 불법 광고물인 현수막, 벽보 등을 일제 정비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불법 광고물 기동 순찰반을 운영해 불법 광고물을 즉시 철거하고 과태료 부과 등 행정 처분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덕면협의체 노인 키오스크 활용 교육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승언·양상택)는 최근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분관과 협업해 독거노인 및 장애인 고령가구 10가구를 대상으로 스마트폰·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60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편리하고 빠른 디지털 세상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준비된 노년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