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
대정여고, '자율형 공립고 2.0' 조건부 승인… "재도전"
앞서 도내 전문대학과 공동수업 업무협약 등 노력
지난 6일 제주대와 업무협약 맞손.. "계획서 보완해 10월 다시 제출"
강다혜 기자 dhkang@ihalla.com
입력 : 2024. 08.07. 14:22:40
[한라일보] 제주 대정여자고등학교가 지자체와 대학, 기업 등이 협력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자율형 공립고 2.0' 연구학교에 처음으로 도전했지만 재도전을 기약하게 됐다.

7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대정여고는 교육부 주관 자립고 2.0 연구학교에 신청한 결과,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이에따라 9월부터 시작되는 연구학교 참여는 어려울 예정이며, 대정여고는 계획서를 수정·보완해 10월 재도전에 나설 예정이다.

교육부에 따르면 자율형 공립고 2.0은 농산어촌·원도심 등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운영되는 것으로, 시·도별 자율적 교육 모델을 운영할 수 있는 특례가 주어진다. 교육부 특별교부금 1억원과 시도교육청 대응투자금 1억원 등, 지정 기간 동안 매해 2억 원의 예산도 지원받게 된다.

대정여고는 자율형 공립고 2.0 지정을 위해 올해 2월부터 제주관광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와의 협력을 이어 왔다. 이어 지난 6일 제주대학교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정여고와 제주대는 ▷자율형 공립고 운영 관련 교육과정 설계·운영과 인프라·자원 공유 및 지원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공유 및 협력 등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정여고 관계자는 "이번 (제주대와의) 협약은 자율형 공립고 2.0 연구학교 준비를 위해 다시 한번 교직원의 합의를 끌어내고 재도전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