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동부소방서 응급처치 능력 향상 교육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8.08. 23:30:00
[한라일보] 동부소방서(서장 김승용)는 최근 도민 생명보호를 위해 직원 25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은 자동심장충격기 활용한 심폐소생술, 기도 내 이물 제거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김승용 동부소방서장은 "도민의 안전과 생명보호에 앞장서야 할 소방관으로서 항시 긴장을 늦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력겠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2025년 신청사업 공모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사랑의열매 2025년 신청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공고일 기준 설립 1년 이상인 도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에서 신청 가능하며 총 사업예산은 8억원으로 기관당 최대 5000만원 이내 지원 가능하다. 선정기관은 내년 1월부터 1년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신청기한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 배분신청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범방위 범죄예방분과 서부지구 월례회의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범죄예방분과 서부지구(회장 허진)는 지난달 30일 제주시 양돈농협본점 회의실에서 제주지방검찰청 장정훈 사건과장을 비롯한 양성훈 운영실장, 서부지구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5명의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함덕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빵 나눔

함덕적십자봉사회(회장 현성녀)는 지난 7일 한지섭베이커리에서 곰보빵(소보루) 등 500여 개를 만들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5곳에 전달했다.

함덕적십자봉사회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도내 노인과 아동에게 더불어 사는 온정을 전달하고 있으며, 평소 희망풍차 결연가구 지원, 밑반찬 나눔,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등 인도주의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