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농수축경제위 친환경 선박 현장 방문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8.12. 03:30:00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양영식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연동갑)을 비롯한 해당 상임위 위원들이 지난 9일 제주시 한림읍 소재 친환경 선박 제조 현장을 찾았다. 도의회 농수축경제위 위원들은 이날 친환경 전기선박 제조 현장을 둘러보며 관련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금융권 민생금융 지원 네트워크 구축

제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광서)은 지난 9일 재단 회의실에서 도내 8개 금융기관(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책임자들과 민생경제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재단과 금융기관이 민생금융 회복지원 현장 네트워크 협업체계를 구축해 ▷추석 명절 일시적인 자금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자영업자들을 위한 긴급자금 신속 지원 ▷신속한 기업 정상화를 위한 기업 연체율 공동관리 ▷민생금융 회복지원과 지역경제 현안문제 공동 해결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 협약 보증재원 출연 노력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서귀포시 올바른 배출·수거 교육 실시

서귀포시는 지난 8일 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환경미화원, 청소차 운전원, 환경 정비 기간제근로자, 읍면동 환경 담당자 등 17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 쓰레기의 올바른 배출과 배출 품목별(가연성, 재활용, 음식물 등) 폐기물 수거, 안전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광역 생활 폐기물 처리 시설 반입 검사가 강화되면서 폐기물 종류별 반입 시 주의 사항과 폭염에 따른 현장 작업자의 건강 보호를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해병대 제9여단 군악대 버스킹 공연

해병대 제9여단은 지난 9일 제주시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군악대 버스킹 공연을 펼쳤다.

공연은 박재현 상사의 디제잉을 시작으로 '제주도 푸른 밤',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와 '질풍가도', '싸이 메들리' 등 다양한 곡을 선보였다.

서환석 상병은 "각종 행사지원과 별개로 군악대가 주도하는 버스킹 공연을 통해 성악병으로서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해병대의 목소리로써 제주도민들에게 해병대를 알리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군악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상반기 Wee센터 돋을볕 프로그램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10일 여름방학을 맞아 교육지원청 내 Wee센터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Wee센터 돋을볕(추수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돋을볕 프로그램은 상담 종결 후 학생의 심리 정서적 변화를 점검하고 상담 종결 후에도 일상에서의 자존감 향상과 지속적인 대인관계 능력을 촉진하기 위해 운영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협력해 승리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상대방 감정을 공감하며 소통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보드게임들로 진행됐다.



제주은행 골목상권 살리기 프로젝트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은 지난 9일 본점과 전 영업점 임직원이 참여하는 골목상권 살리기 프로젝트 '식신원정대'를 진행했다.

임직원 식신원정대는 매월 두 번째 금요일을 구내식당 휴무일로 지정해 본점 임직원과 도내 영업점 직원들이 주변 상권의 음식점을 이용하고 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