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한청연-서부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 점검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8.13. 02:20:00
[한라일보] (사)제주도한국청소년연합회(회장 강덕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서부경찰서(서장 오임관)는 지난 8일 제주시 연동 누웨마루거리 일대에서 휴가철 청소년유해환경 합동 점검 활동을 벌였다.

이날 감시단원과 경찰은 2개조로 편성돼 청소년 출입이 많은 편의점과 노래방, 일반음식점 등에서 관련 표지가 제대로 부착돼 있는지를 확인하고, 미부착 업소를 대상으로는 스티커를 부착해 줬다. 또한 홍보 전단지 배포 등을 통해 유해환경 계도활동 동참을 유도했다.



서부소방서 '화재 없는 안전마을' 지정

서부소방서(서장 임영근)는 최근 제주시 애월읍 용흥리와 한림읍 원림리 등 마을 2개소를 화재 없는 안전마을로 지정했다.

앞으로 용흥리와 월림리는 주택화재 예방 및 피해저감을 위해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과 함께 사용법 안전교육 등을 실시해 안전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게 된다.

임영근 서장은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화재 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동행로타리클럽 이웃돕기 쌀 전달

제3대 동행로타리클럽 문종헌 회장은 취임 기념으로 지난 8일 제주시 애월읍사무소(읍장 김기완)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 돕기 쌀 380㎏을 전달했다.

이번 물품은 애월읍사무소 민관 협력 나눔 창구인 '애월 고팡과 나눔 냉장고'를 통해 애월읍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조엘 학생 Korea Sup Cup U14 1위

오현중학교 1학년 한조엘 학생은 지난 1~8일 충청남도 단양군에서 열린 Korea Sup Cup U14 부문에서 남자부 종합 1위를 차지했다. 함께 출전한 화북초등학교 6학년 한엘린 학생은 여자부 종합 3위를 기록했다.

이번 Korea Sup Cup은 단양군 체육회와 대한패들서프 프로협회(KAPP)가 주최한 대회이다.



고성리마을회 등 해양 정화 활동 실시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마을회(이장 정홍순), 고성리노인회(회장 정도유), 고성리부녀회(회장 박강자)는 최근 깨끗하고 청결한 해안변 환경 조성을 위해 제3회 성산조개바당축제 종료 후 행사장인 성산읍 내수면 일원에 방치된 해양 폐기물 수거 등 합동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영천동사회보장협 보금자리 지원 사업

서귀포시 영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병진, 최준호)는 지난 10일 지역 내 주거 취약 가구를 발굴해 주택 개·보수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사랑애(愛)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독거노인 집안 청소와 폐기물을 처리하고 오염된 도배와 장판 교체를 지원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