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파란나라 활동지원사 김치 나눔행사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8.22. 02:00:00
[한라일보] 사회적협동조합 파란나라(대표 김청룡)는 21일 지역사회 내 장애인가정이 사랑의 온정을 느낄수 있는 명절을 만들고자 파란나라에 소속된 장애인활동지원사들 중심으로 '파란나라활동지원사가 전하는 사랑의 온정, 행복이 가득한 여름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5㎏ 김장김치 370박스를 만들어 장애인가정 및 장애인복지시설에 전달했다.



표선면사회보장협 집수리 봉사 활동

서귀포시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현소순, 강현호)는 지난 20일 협의체 회원, 제주폴리스봉사단(단장 고방실), 동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복)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 집수리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 활동에서는 표선리와 가시리에 있는 각 1가구를 대상으로 바닥·화장실 방수 공사, 도배 작업 등이 이뤄졌다.



화북동사회보장협 취약계층에 삼계탕 전달

제주시 화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승훈, 고경남)는 지난 19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 40가구에 삼계탕을 전달했다.



서귀포365일의원 경로당에 혈압기 기증

서귀포365일의원은 지난 9일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동홍9통경로당에 150만원 상당의 자동 혈압기 1대를 기증했다.



새마을지도자오라동협의회 환경정비

새마을지도자오라동협의회(회장 고무성)와 오라동새마을부녀회(회장 오명순)는 지난 17일 각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시 오라동 지역 내 버스 정류장 물청소와 방역 등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두 단체는 매월 첫째, 셋째 주에 오라동 지역 내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홍동마을회 향토 자원 쿠킹클래스

서귀포시 서홍동마을회(회장 강성극)는 지난 20일 서홍동복지회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향토 자원 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 프로그램은 제주 향토 음식 문화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전통식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오는 9월 1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