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용담2동 다중이용시설 방범 활동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9.02. 07:00:00
[한라일보] 제주시 용담2동(동장 황태훈)과 바르게살기운동 용담2동위원회(위원장 김영철)는 지난달 28일 지역 내 야외 체육 시설과 다중 이용 시설을 대상으로 방범 활동을 실시했다.



성산읍 다자녀 가구 지원 사업 실시

서귀포시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범, 오상윤)는 지난달 28일 성산읍 지역 내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양육하는 52가구에 양육 물품 등을 지원하는 '다같이 키우는 성산'을 진행했다.



농협은행-청소년쉼터-초록우산 협약

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는 지난달 30일 본부 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쉼터협의회(회장 고민좌),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와 함께 성장기 학생들의 신체 발달과 건강 증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동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시산림조합 제1기 명예조합장 위촉

제주시산림조합(조합장 김근선)은 지난달 28일 조합회의실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부석진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회장을 제주시산림조합 명예조합장으로 위촉했다.

이날 부석진 명예조합장은 조합사업장을 순회하면서 고객들의 편의를 돕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동홍동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도시락 나눔

서귀포시 동홍동새마을부녀회(회장 김행미)는 지난달 31일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대상으로 사랑의 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부녀회원 20여 명은 과일, 요구르트, 반찬 등을 지역 내 40여 가구에 전달했다.



경제통산진흥원, 도외 직업훈련 지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은 제주지역 여건상 개설되지 않아 도외 지역으로 취·창업을 위한 직업훈련(과정)에 참여해야 하는 도민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도외 직업훈련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콘텐츠 디자인 과정,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 스마트건설산업 전문인력 양성, 게임프로그래머, 플랜트전략산업직종훈련, 소방안전관리자 1급, 보석디자인, 디저트 실무사 양성과정 등의 참여를 위해 도외 지역으로 향한 도민들에게 숙박비, 교통비(항공, 선박), 자격취득비를 200만원 내에서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jba.or.kr) 알림마당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기업성장팀(064-805-339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