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
문화예술 어우러진 박물관 축제... "온가족 함께 즐겨요"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개관 40주년 기념 '박물관 가족 대축전'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박물관 일원서... 다채로운 체험존
오은지 기자 ejoh@ihalla.com
입력 : 2024. 09.09. 16:18:25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이 개관 40주년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하는 특별한 축제를 준비했다.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여는 '박물관 가족 대축전'으로, 도민과 관광객이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민속자연사박물관과 신산공원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종합 행사로 기획됐다. 무대·민속·상설체험존 등 다양한 테마 존(ZONE)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아나바다 장터존'을 비롯 제주문화관광해설사 및 박물관 봉사회와 함께하는 '큐레이터존', 어린이 연극 '도채비방쉬', 최태성의 제주역사 강의와 제주판 골든벨 등이 운영되며, 전통음식과 전통문화키트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체험존', '보물찾기 존'도 운영된다.

아나바다존, 큐레이터존, 민속체험존,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는 박물관 누리집 등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박찬식 민속자연사박물관장은 "이번 대축전은 지난 40년간 박물관을 사랑해준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번 축전을 통해 박물관을 찾는 모든 분들이 제주 전통과 문화를 더욱 가깝게 느끼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