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보리수어린이집 나눔 수익금 전달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9.19. 22:30:00
[한라일보]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보리수어린이집(원장 김은희)은 지난 10일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에 저소득 아동 가정을 돕기 위한 나눔마켓데이 수익금 26만여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나눔마켓데이 수익금으로 0세부터 7세 원아들이 평소 쓰지 않는 물품을 기부해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제주도 내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은희 원장은 "많은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나눔과 기부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원아들이 따뜻한 마음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용담2동 해안도로 쓰레기 집중 수거

제주시 용담2동(동장 황태훈)은 지난 12일 자생 단체 회원과 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광객과 제주도민들이 많이 찾는 용담레포츠 공원, 어영공원, 용담 해안도로 일대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들을 집중 수거하는 등 추석맞이 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이도1동 민관 합동 불법 폐기물 점검

제주시 이도1동(동장 유영택)과 이도1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문성호)는 지난 12일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클린하우스를 돌며 불법 폐기물 배출 여부를 점검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을 안내했다.



화북동 통장협의회 이웃 사랑 성금

제주시 화북동통장협의회(회장 고재성)는 지난 12일 화북동주민센터(동장 송승훈)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5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지정 기탁했다.

화북동통장협의회는 매년 기부를 이어오며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과 1대1 매칭해 돌봄 활동도 벌이고 있다.



안덕면사회보장협 효 문화 체험 활동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승언·양상택)는 지난 12일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분관(관장 윤보철)과 협력해 지역의 어르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박물관 관람, 유자청 만들기 등 가을 효(孝) 문화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