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신구범 전지사 추모 학술세미나 개최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10.24. 23:00:00
[한라일보] 신구범기념사업회는 故신구범 초대 민선 제주지사의 타계 1주기를 맞아 지난 23일 tbn 제주교통방송 공개홀에서 '신구범의 삶과 사상, 제주의 자존과 번영을 꿈꾸다'를 주제로 추모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사회서비스원 복지시설 위생관리 지원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문원일)은 제주1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및 제주2·3·4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력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사회복지시설 30개소 위생관리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동부경찰서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제주동부경찰서(서장 오창한)는 24일 동부재향경우회(회장 김재환)와 합동으로 제주시동부경찰서~광양사거리 구간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무단횡단을 금지하는 대도민 교통홍보활동으로 마련됐다.



호국마 ‘레클리스’와 함께하는 축제

말과 함께 완연한 제주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제19회 제주마 축제가 26일부터 27일까지 렛츠런파크 제주(제주경마공원)에서 열린다.

26일 오후에는 최고의 제주마를 가리는 '제주도지사배 대상경주'가 펼쳐진다. '우승마를 맞혀라!' 경품 행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차의 주인공이 되는 행운을 얻을 수 있다.

또 이날 오후 5시에는 한국전쟁 영웅마 '레클리스' 동상 제막식 행사가 열린다. 레클리스는 한국전쟁 당시 전장의 무기를 옮기는 등 남다른 역할을 한 군마로 종전 후 미 해병 하사로 전역한 제주마다. 이어 저녁에는 800여 대 드론이 밤하늘을 반짝이게 수놓는 라이브쇼와 퍼포먼스팀 '위댐보이즈', 남성 3인조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공연이 이어진다.

축제 기간 26~27일 렛츠런파크 제주는 무료입장이며 방문 고객 전원을 위한 웰컴 키트도 제공된다.



tbn제주교통방송 환경보호 공개방송

tbn제주교통방송(사장 현병주)은 25일 제주시 함덕해수욕장에서 '가치 잇는 환경프로젝트'를 주제로 해안 플로깅 활동과 함께 라디오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오후 2시부터는 함덕해수욕장과 주변 해안에서 환경정화 활동인 '플로깅'이 실시된다. 사전접수는 종료됐으나 당일 오후 1시부터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오후 3시부터는 함덕해수욕장 백사장 특별무대에서 tbn 라디오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전문가들이 출연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상의 수칙을 알린다. 또한 가수 커피소년과 그룹 제이레빗의 정혜선 씨, 밴드 파라솔 웨이브가 풍성한 음악으로 감동을 전한다.

그 외에도 청취자와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새활용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플로깅 참가자에게 프로그램 우선 참여의 기회가 제공된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