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송산동 고독사 예방 1인가구 실태 조사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11.21. 23:00:00
[한라일보] 서귀포시 송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용희, 강만익)는 이달 1일부터 29일까지 지역 내 50세에서 64세 장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고독사 예방을 위한 1인 가구 실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조사를 통해 장년층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위험을 예방하고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복지 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한경면-응암1동 주민자치회 결연 행사

제주시 한경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원보)는 지난 14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1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주민자치 활성화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한경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응암1동 주민자치회는 2023년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해 매년 회원 간 방문 등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중앙동 취약 계층에 난방용품 지원

서귀포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성우, 김용철)는 지난 20일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한파에 취약한 11가구에 전기매트를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대정신협 취약 계층 겨울 이불 후원

대정신협(이사장 오남필)은 지난 20일 서귀포시 대정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문호)에 이불 15채를 후원했다. 기부받은 이불은 대정읍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우도면 취약 계층 김치 나눔 행사

제주시 우도면(면장 양우천)과 우도면새마을부녀회(회장 고영희)는 지난 20일 '우도쉼터'에서 따뜻한 사랑을 담은 김치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만든 김장은 각 마을별 취약 계층인 중증 장애인과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한수풀자원봉사회 건강 캠페인 진행

한수풀자원봉사회 (회장 고창문)는 지난 16일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일대에서 회원 17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백일순)가 추진하는 삼다 (건강·행복·웃음) 삼무(비만·우울·치매) 걷기 캠페인 및 금연ㆍ절주 정화활동을 펼쳤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