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민선 8기 성과 내기 집중… 오 지사, 예비후보 등록 시기 저울질 [영상]
장태봉 기자 tabongta@ihalla.com
입력 : 2026. 02.04. 14:27:47


[한라일보] 오늘 4일 오전 제주도청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간담회

오영훈 제주지사가 재선 출마 선언 시기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의 경선 일정을 고려해 결정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오 지사는 "최근 민주당이 공천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관련 절차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안다"며, 경선 일정에 맞춰 출마 선언과 예비후보 등록 시기를 판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현역 단체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할 경우 직무가 정지되는 만큼, 일정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서두르지 않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최근 발표된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기대만큼 지지율이 나오지 않았다"며 몸을 낮췄습니다. 오 지사는 민선 8기 도정 성과가 도민들과 충분히 공유되지 못했고, 정책을 설득하는 과정이 부족했다고 자평했습니다.

한편,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문대림 국회의원에 대해서는 "정책적 문제 제기는 의미 있는 과정이지만, 근거 없는 비방이나 마타도어는 지양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민주주의와 제주의 발전을 위해 함께 걸어온 관계까지 훼손되어서는 안 된다며 불편한 심경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영상: 제주도청



■한라일보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