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 불청객 괭생이모자반의 습격

[한라일보] 6일 제주시 한림읍 귀덕1리 포구에 괭생이모자반이 밀려와 수면 위를 덮고 있다.

"올여름 손님맞이를 위해"… 해수욕장 환경정비

[한라일보] 6일 제주시 이호해수욕장에서 바다환경지킴이들이 파도에 밀려 온 해초와 각종 해양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취나물 수확하는 농촌

비오는 날 한림공원 풍경

[한라일보] 겨울비가 내린 6일 제주시 한림읍 한림공원을 찾은 관광객들이 우산을 쓴 채 수선화와 매화꽃 향기가 그윽한 공원을 탐방하고 있다.

"한 해 무사안녕 기원합니다"… 탐라국 입춘굿

[한라일보] 봄이 시작되는 입춘(立春)인 지난 4일 오전 제주시 제주목 관아에서 마련된 '2023 계묘년 탐라국 입춘굿'에서 제주의 1만8000신을 청해들이는 초감제가 열리고 있다. 탐라국입춘굿은 24절기 중 첫 번째 절기인 입춘을 맞…

애월해안도로 걷는 관광객들

눈밭에서 먹이찾는 꽃사슴 무리

[한라일보] 지난 4일 제주시 용강동 제주마방목지에 흰점무늬가 선명한 꽃사슴 70여마리가 먹이를 찾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 꽃사슴들은 유입종으로 농장에서 사육하던 꽃사슴들이 우리에서 탈출하거나 90년대에 의도적으로 방…

대면 축제로 돌아온 탐라국입춘굿

[한라일보] 새봄을 열며 한 해 무사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탐라국입춘굿'이 4년 만에 대면 축제로 펼쳐지고 있다. 2일 거리굿으로 시작을 알린 탐라국입춘굿은 4일까지 제주목 관아와 관덕정 일대에서 풍성한 체험마당을 준비…

흩날리는 부들 씨앗

청정 제주 겨울바다 즐기기

[한라일보] 1일 제주시 협재해수욕장과 고내포구(아래)을 찾은 관광객들이 제주의 겨울바다 정취를 즐기고 있다. 제주지방은 2일부터 다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3일까지 쌀쌀한 날씨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저 혼자 걸을 수 있어요"… 소풍 나온 아이들

콜라비 수확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은갈치

[한라일보] 1일 제주시수협 어판장에서 어민들이 지난 밤사이 낚시로 잡아 올린 싱싱한 갈치를 선별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최근 잦은 기상악화 등으로 조업일수가 줄면서 갈치 어획량은 줄면서 가격도 소폭 상승하고 있는 것…

용당리 포구 뒤덮은 괭생이모자반

[한라일보] 31일 제주시 한경면 용당리 포구에 제주바다 불청객인 괭생이모자반이 밀려와 수면위를 덮고 있다. 지난 18일 한경면 고산항에 유입된 괭생이모자반은 협재와 금능해수욕장까지 확산되면서 최근에는 동부 해안까지 …

3월8일 제3회 동시 조합장선거 모의 개표

[한라일보]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31일 도선관위 4층 대강당에서 3월 8일 실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개표의 정확한 관리를 위한 모의개표를 실시했다. 각 시선관위별로 16개 조합의 모의 투표지 총 9000여장을 사용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