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맞춤형 정책 전달체계(청년이어드림) 시범운영 추진   ( 2023-11-28 13:40 )
  NAME : 김신관   |   HOME : http://
1701146416.hwp ( size : 166.50 KB / download : 4 )
‘제주청년보장제’는 청년의 시기인 19세~39세, 20년이라는 기간에 청년이 처한 상황과 시기별로 각각 원하는 니즈의 차이가 있을 터인데 이러한 각 시기에 맞춰 (사회진입기→구직기)의 도전보장 ⇨ (구직기→직장기)의 기회보장 ⇨ (직장기→정착기)의 자립보장 / (전주기)의 참여를 단계별로 보장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도에서는 청년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책을 빠짐없이 전달하기 위해 ‘맞춤형 코디네이팅’을 제주청년보장제 핵심지원 기관인 제주청년센터에서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달동안 모든 제주 청년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되며, 2024년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 맞춤형 전달체계’의 시작은 사전에 제주 청년센터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하여 맞춤형 상담을 신청한다. 신청 접수된 이후 1단계로 제주청년센터 방문 후 본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신청한다. 2단계로는 상담자의 기초정보 또는 수요에 맞춰 각 부서 및 유관기관에서 추진 중인 청년정책을 연계한다. 3단계로는 참여한 청년들이 내놓은 청년정책 의견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청년이 원하는 정책을 재설계 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이는 청년의 수요가 많은 정책은 확대하고 수요가 적은 정책은 정리하고 현재 필요하되 부재한 정책은 도입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청년 맞춤형 정책 전달체계’는 올해 확대․개편되어 구축되는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해 부서별․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청년정책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청년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코디네이팅을 제공하는 것이다. 제주의 모든 청년이 빠짐없이 참여하여 시행 중인 청년정책 수혜를 받고 또한 청년이 원하는 새로운 정책이 매해 수립․시행되어 정책을 체감하고 청년이 살기 좋은 제주가 되길 바란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