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지역에서 호흡기 감염병인 레지오넬라증에 걸린 확진자가 사망해 보건당국이 역학조사에 착수했다. 또 최근 도내에서 레지오넬라증 감염 사례가 급증해 질병관리청이 원인 조사를 벌이고 있는 사실도 확인됐다…
[한라일보] 제주시 구좌읍 동복리 일대에 추진 중인 제주자연체험파크 개발 사업과 관련해 마을 개발위원 A 씨가 기자회견을 열고 "사업자는 2018년도부터 사업비의 10%를 지불한다고 약속했지만 현재까지도 이행하지 않고 있다"…
[한라일보] 제주의 봄을 부르는 비는 화요일 새벽까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6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 전역에 내린 비는 7일 새벽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예상 …
[한라일보] 한림항에서 선박 점검 작업을 하던 20대 외국인 선원이 스크루에 감겨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6일 제주서부소방서와 제주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9분쯤 제주시 한림읍 한림항 내에서 선박 선저…
[한라일보] 무사증 등으로 제주에 입국해 유흥업소에 불법 취업한 필리핀 여성들이 적발됐다. 제주출입국·외국인청은 지난달 12일 제주시내 한 유흥업소에서 접객원으로 불법 취업한 혐의(출입국관리법 위반)로 필리핀 여성 5…
[한라일보] 제주시의 한 식자재 보관 창고에서 불이 나 1600여 만원의 피해가 발생했다. 6일 제주소방서 등에 지난 5일 오후 10시50분쯤 제주시 아라동의 식자재 보관용 간이창고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불은 인근 주…
[한라일보] 일면식도 없는 피해자의 얼굴을 돌멩이로 가격하고 달아난 2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 제주동부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A(24) 씨를 구속해 조사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A 씨는 지난달 31일 오전 0시30분쯤 제주시…
[한라일보] 지난 5일 오전 11시6분쯤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 소재 단독주택에서 화재가 발생, 이 사고로 소방서 추산 6863만원의 재산피해가 났다. 6일 제주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발화 지점으로 추정되는 곳에서 전기…
[한라일보] 허가 없이 제주해역에서 조업을 한 중국 어선이 적발됐다. 남해어업관리단은 지난 4일 오후 3시15분쯤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차귀도 북서쪽 195㎞ 해상에서 중국 쌍타망어선 A호(승선원 16명)을 배타적경제수역에서의…
[한라일보] 시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인력 양성 과정이 운영된다. 제주도농아복지관은 '2023 시청각장애인 지원인력 양성과정(기초)'을 오는 18일부터 4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모두 8회기 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 시간은 오후 …
[한라일보] 제주4·3 재심 사건을 도맡았던 제주지방법원 장찬수 부장판사가 광주지방법원으로 떠난다. 대법원은 오는 20일과 3월 1일 자로 지방법원 부장판사 466명, 지방법원 판사 404명 등 총 870명의 부장판사 이하 법관에 대한 …
[한라일보] 제주소방당국이 전기차 전용 주차구역 화재안전가이드 마련을 위한 기술 논의에 착수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일 본부 회의실에서 소방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기술심의위원회를 …
[한라일보] 한라일보 행정사회부 이상민 기자가 2022년 제주도기자상 취재·보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주도기자협회(회장 좌동철)는 3일 2022년도 제주도기자상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했다. 언론계·학계·시민사회단체 등 …
[한라일보] 제주해상을 지나던 어선에서 의식을 잃은 60대 선장이 제주해경 경비함정과 헬기를 통해 병원으로 신속히 이송됐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제주시 우도 북동쪽 약 41㎞ 해상에서 항해 중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
제주 레지오넬라증 확진자 사망… 역학조사 착…
"사업 능력 없고 자연 파괴하는 동복 자연체험파…
[날씨] 7일 새벽까지 비 예보… 바다엔 강풍 주의
한림항서 작업하던 20대 외국인 선원 스크루 감…
무사증 입국 후 유흥업소 불법 취업 적발
식자재 창고 화재로 1600여만 원 피해
돌멩이로 얼굴 가격 '묻지마 폭행'… 20대 남성 …
서귀포 성산읍 수산리 단독주택 화재… 6000만원 …
허가 없이 제주해역서 조업 중국 어선 나포
"시청각장애인 지원인력 양성 과정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