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12개 시민사회단체 대표로 구성된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와 2일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희만기자
어이상실 2023.02.06 (17:35:31)삭제
제주공항이 포화상태인 것은 모두가 동의하는 것은 사실이다. (환경을 이야기하는 분은 별개로) 그런데 무엇이 문제인가?
1. 제주도심의 기득권이 흔들린다...
2. 서쪽 대정에서 영어도시, 신화월드가 있어서 땅값이 폭등했는데, 공항까지 생기면 제주도심을 넘어서 최고의 부동산 시세차익 예상
3. 제주2공항까지 생기면 전라도와 KTX연결이 무산된다.
이렇게 3가지가 가장 큰 쟁점 같습니다.
1. 제주도는 제주도심만 발전을 하다시피 하였습니다. 언제까지 기득권을 주장하려하나요? 상생 방안을 고민해야 하지 않나요?
2. 서쪽 신도? 성산공항을 신도공항으로 가져갈 수 있으리라 생각하나요? 공항자체가 백지화 됩니다. 공항요구한지 얼마만에 공항계획이 실행되었는지 생각좀 하시길... 영어도시, 신화월드 등 제주의 최첨단은 다 가지고 있지않나요?
3. 해저터널하면 서울에서 차가지고... 아니면, KTX 타고 제주까지 올까요? 결국 전라도민만 해저터널 이용합니다. 제주도를 완전한 전라도의 식민지로 만들려합니까? 서울,경기에서 제주도까지 KTX비용만해도 어마어마합니다. 서울~목포 47,800원입니다. 토요일은 53,100원 입니다. 제주까지는 얼마나 받을까요? 서울~부산 59,800원정도하는데, 그러면 서울~제주 KTX가 10만원을 할 듯합니다. KTX타고 적어도 4시간을 걸리는 교통수단을 이용할까요?
결국 무엇을 위한 KTX인가요? 전라도를 위한 해저터널은 모두가 아는데 이것을 주장하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제주~전라도간 물류는 좋아지겠네요.
진정 제주2공항 반대가 타당한지 생각하고 반대하시길... 상기 이권에 해당된다면 반대할 만 합니다. 그리고, 충분히 존중합니다.
하지만, 이권과 상관없이 도덕군자인 척은 그만하시길 바랍니다. 현 도지사는 3번에 해당하는듯 하지만, 그동안 제주도에서 (국회의원, 대통령선거, 지방선거 등) 민주당에 표를 몰아주었는데, 이제는 경제적 이익까지 가져가려하는 듯하니 짜증이나네요. |
역대 최대 넘어선 대만 관광객… "겨울에도 제주로"
한라산 돈내코 등반로 '꿔다놓은 보릿자루' 전락
"서귀포 요양병원 짓기만 하면 그만? 부지 재검토해야"
이경선·김경희·하민철·고용천 신임 제주도감사위원에 선…
"제주도 경제 활력 예산 10% 증액 '눈 가리고 아웅'"
"조례 하나 만들고 끝?"… 도의회 '특위' 운영 보여주기 비판
제주4·3 희생자·유족 981명 추가 결정.. 수형인 19명 포함
추워진 날씨에 '콜록콜록'… 제주 독감·백일해 주의
여전히 신중한 정부… 제주형 행정체제 주민투표 '안갯속'
제주·세종·강원·전북 힘 모아 지방시대 성공 이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