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영훈 제주자치도정 후반기 운영방향 주목
민선 8기 오영훈 도정이 지난 2년간의 전반기 업무를 마치고, 1일 후반기 업무를 본격 시작합니다. 특히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후반기 도정 운영방향을 밝힐 예정으로 어떤 방침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기사 보기] 민선 8기 오영훈 제주도정 후반기 로드맵 주목
■ 주말 내내 강한비바람… 피해 속출
주말 제주에 300㎜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고 강한 바람이 불면서 항공편 결항과 함께 각종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또 올해 들어 첫 열대야가 나타났습니다.
[기사 보기][종합]주말 제주 300㎜ 넘는 '장맛비'... 피해 속출
■ 43개 읍면동 중 절반이상 '소멸 위험'
심각한 저출생 고령화로 인한 인구 자연감소에다 인구 순유출까지 확대되면서 제주도내 43개 읍면동 가운데 절반 이상이 '소멸 위험' 지역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사 보기] 제주 43개 읍면동 중 절반 이상이 '소멸 위험'
■제주 제조업 3분기 경기전망 부정적
제주지역의 3분기 제조업 경기전망지수가 전 분기보다 떨어지며 기업들이 체감경기를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사 보기]소비 위축에 고금리... 제주 제조업 3분기 경기전망 악화
■유보통합 첫발… 속도 내나
정부 차원의 '유보통합(유아교육·보육 통합)' 실행계획이 윤곽을 드러내면서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의 업무 이관 논의 속도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보통합은 이르면 2026년 통합될 예정입니다.
[기사보기] 첫발 뗀 '유보통합'… 지자체 발걸음도 빨라지나
■ 농지이용 실태조사 거부하면 과태료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제주4·3폄훼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된 후 최근 최고위원 출마 자격심사에서 탈락된 김재원 전 최고위원의 이의신청을 받아들여 후보 자격을 부여했습니다.
[기사 보기] 국민의힘, 김재원 컷오프 취소..후보 자격 부여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다음채널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