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더 기대되는 이지호 '다시 출발선에…'

[한라일보] 근대5종은 전국체육대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선수단의 효자종목으로 꼽힌다. 저변이 취약하지만 지도자들의 열성과 꿈나무들이 열의가 보태지면서 각종 전국대회에서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김명건을 시작으로 …

최지만 WBC 참가 불발… 대타 최지훈 발탁

[한라일보] ‘빅리거’ 최지만(32·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BC) 출전은 불발됐다. 대신 SSG 외야수 최지훈(25)이 합류한다. KBO(한국프로야구위원회)는 WBC 조직위원회인 WBCI(World Baseball Classic Inc)가 5일 KBO에 최…

'케인 200호골 활약' 토트넘 맨시티 잡고 3연승 행진

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역대 세 번째 개인 통산 200호골 고지를 밟은 해리 케인(30)의 활약을 앞세워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에 설욕했다. 토트넘은 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

갈 곳 없던 황의조 결국 K리그1 FC서울 '안착'

'국가대표 스트라이커' 황의조(31)가 프로축구 FC서울에 입단하며 6년 만에 K리그로 잠시 복귀했다. 서울 구단은 그리스 올림피아코스 소속이던 황의조를 영입했다고 5일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밝히지 않았으나 6개월 단기 임대…

올 시즌 전국 초·중·고교 축구 '기지개'

[한라일보] 제주지역 초·중·고교 학교 및 클럽 축구팀들이 2023년 새 시즌을 맞아 본격 출격한다. 각 팀들이 신입생들을 받아들여 겨울철 훈련이 한창인 가운데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팀들과 첫 대면을 하는 대회가 제주를 비롯…

제주도체육회 훈련부장에 한원대 발령

[한라일보]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는 지난 1일자로 신임 훈련부장에 한원대 총무과장을 임명하는 등 사무처 정기인사발령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훈련부 지원과 강성호 과장은 총무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또 …

황희찬 리버풀 상대 자책골 유도.. 울버햄프턴 3-0 대승 선봉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하는 '황소' 황희찬(27·울버햄프턴)이 상대 자책골을 유도하며 리버풀에 강한 면모를 다시금 보여주고도 부상 불운에 울었다. 황희찬은 5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

최상호, 최고령 우승·컷통과·대상수상 '3관왕'

[한라일보]역대 KPGA 코리안투어에서 탄생한 최고령과 최연소 기록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4일 KPGA(한국프로골프협회)에 따르면 KPGA 코리안투어에서 최고령 우승의 주인공은 최상호(68)이다. 최상호는 2005년 5월 29일 KT&G 매경오픈…

'8명 폭풍 영입' 첼시 2경기 연속 무득점 무승부

잉글랜드 프로축구 첼시가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최고 이적료로 영입한 미드필더 엔소 페르난데스를 비롯해 새 얼굴들을 가동하고도 두 경기 연속 무득점 무승부에 그쳤다. 첼시는 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 브리지…

멀티골 손흥민 맨시티 상대 2경기 연속 골 맛 보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에서 멀티골로 자신감을 회복한 손흥민(31·토트넘)이 두 경기 연속 득점포를 조준한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6일 오전 1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시…

올림피아코스 황의조 K리그1 복귀하나

국가대표 공격수 황의조(31·올림피아코스)가 프로축구 K리그1로 잠시 복귀할 가능성이 점쳐진다. FC서울 관계자는 2일 연합뉴스에 "황의조 측과 협상 중인 게 맞다"며 "아직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서로 좋은 시너지를 낼 방안을 …

제주Utd, 2023 시즌 K리그1 개막준비 박차

[한라일보]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2023시즌 K리그1 개막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태국 치앙마이에서 전지훈련을 마친 제주는 2일 클럽하우스에서 선수단 소집을 갖고 다시 행복한 구슬땀을 흘리기 시작했다. 지난 1월 5일…

[비상! 2023 제주체육 열전] ⑧제주고 야구

[한라일보] 돌풍의 팀 제주고가 올 시즌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전열을 다듬고 있다. 올해 목표는 전국대회 16강 진출과 전국체육대회에서 1승이다. 불가능은 없다. 과정이 힘들 뿐 도전하면 이뤄질 것으로 모두 믿고 있다. 제…

제주여상 오예진 자카르타 월드컵사격 2관왕 등극

[한라일보] 오예진(제주여상)이 월드컵 라이플/피스톨 사격선수권대회에서 대회 2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오예진은 지난 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사격장에서 국제사격연맹(ISSF) 주최로 열린 대회 여자 10m 공기권총 단체…

'승승장구' 맨유 텐하흐 첫 우승컵 들어올리나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노팅엄 포리스트를 완파하고 카라바오컵(리그컵) 결승에 올랐다. 맨유는 2일(한국시간) 맨유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카라바오컵 4강 2차전에서 노팅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