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e뉴스] 아시아나항공기 '공포의 착륙' 유발 30대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제주공항을 출발해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약 213m(700피트) 상공에서 항공기 출입문을 열어 승객들을 공포에 떨게 한 이 모(33)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27일 오후 …

[스포츠] 제주Utd 7경기 연속 무패 리그 2위 등극

[한라일보]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리그 최하위 수원삼성을 물리치고 FA컵 포함 홈 4연승을 달렸다. 제주는 27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15라운드에서 서진수와 임채…

[사회] 제주대학교 교수 연구실 화재 .. 내부 집기류 소실

[한라일보] 27일 오후 1시쯤 제주시 아라일동 제주대학교 해양과학대학 4호관 교수 연구실에서 불이 나 30여분만에 출동한 119에 의해 꺼졌다. 화재 당시 학교에 있던 학생 10여명이 모두 무사히 대…

[스포츠] [소년체전] 초등부 최강 곽유주 중등부도 접수 시작했다

[한라일보] 신입생 곽유주(신산중 1·플라이유도센터)가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유도 여자 16세이하부 금메달을 목에 걸면서 초등부에 이어 중등부도 접수하기 시작했다. 곽유주는 대회 개막 첫…

[사회] 수월봉 트레일 행사장서 선사시대 유적 체험

[한라일보] 26일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열리고 있는 '2023 제주도 세계지질공원 수월봉 트레일' 행사장에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이벤트가 마련돼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개막 이틀째인 27일 …

[사회] 지질 해설사가 들려주는 1만8천년전 수월봉 이야기

[한라일보] "쇄설층에 돌덩이가 박혀 있죠? 화산 폭발으로 분출된 용암 파편이 쇄설층까지 날라가 박힌 것인데요. 돌덩이마다 박힌 각도가 다른데, 이 돌덩이는 일직선으로 박혀 있습니다. 이 것으…

[주목e뉴스] 초강력 태풍 '마와르' 다음주 방향 틀어 일본쪽 향하나

[한라일보] 북상중인 '초강력 태풍' 마와르가 타이완 부근 해상에서 방향을 틀어 북동쪽으로 북상할 것으로 보인다.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마와르'는 이날 오전 3시 현재 필리핀 마닐라 동북동쪽 …

[주목e뉴스] 제주지방 석탄일 연휴 첫날 남부-산지 중심 비

[한라일보] 석가탄신일 연휴 제주지방은 남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가끔 비가 내리겠다. 27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지방은 이날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28일부터는 남하하는 정체전선…

[스포츠] [소년체전] 제주동중, 충주중에 62-69로 석패 '분루'

[한라일보]제주동중이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농구에서 선전을 펼쳤지만 아쉽게 분루를 삼켜야 했다. 제주동중은 26일 울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농구 남자 16세 이하부 예선전에서 충주…

[주목e뉴스] [한라일보 저녁잇슈] 2023년 5월 26일 제주뉴스

■제주 '추경예산안 갈등' 마무리.. 내달 5일 원포인트 임시회 오영훈 제주지사와 김경학 제주자치도의회 의장이 26일 간담회를 갖고 지난 19일 심사보류된 2023년도 추경예산안을 다음달 5일 원포인…

[정치/행정] [종합] 제주 추경 갈등 '일단락'.. 내달 5일 원포인트 임시회

[한라일보] 제주도와 제주도의회가 내달 5일 '원포인트' 임시회를 통해 최근 심사 보류된 제주도의 올해 첫 추가경정 예산안을 재상정해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김경학 제주…

[사회] 홧김에 공중화장실 불 지른 초등학생 검거

[한라일보] 부모와의 말다툼에 화가 나 공영주차장 화장실에 불을 지른 초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귀포경찰서는 일반물건방화 혐의로 초등학생 A군을 조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A군은 지…

[주목e뉴스] [1보] '추경 갈등' 오영훈-김경학 6월5일 원포인트 임시회 합의

[한라일보] '민생 추경예산' 갈등을 빚고 있는 오영훈 제주지사와 김경학 제주자치도의회 의장이 26일 면담을 갖고 다음달 5일 추경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제주자…

[주목e뉴스] '30대 난동' 아시아나 여객기 비상구 열린 채 '공포의 착륙'

승객 190여명이 탄 제주발 대구행 아시아나 항공기가 착륙 직전인 지상 250여m 상공(경찰추정)에서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하는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다행히 승객이 추락하는 불상…

[사회] 모친 숨지게 한 혐의 40대 아들 구속 송치

[한라일보] 지난 18일 자신의 어머니와 말다툼을 하다 밀쳐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구속돼 검찰에 넘겨졌다. 서귀포경찰서는 존속상해치사 혐의로 40대 A 씨를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