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 쏟아지는 시혜성 조례.. 제주자치도는 '난감'
제주자치도의회가 제도개선을 명목으로 임신부와 여성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지원을 강화하는 내용의 시혜성 조례를 잇따라 제정하면서 재정난에 허덕이는 제주자치도가 난감한 상황입니다.
[기사 보기] 쏟아지는 시혜성 조례.. '재정난' 제주자치도는 '난감'
■ '비싸고 불친절한 제주관광' 달라질까
비계 삼겹살', '해수욕장 평상 갑질' , '용두암 좌판 해산물 바가지 요금' 등 최근 잇단 불친절·고물가 논란 속에 제주자치도가 여행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제주관광 불편신고센터'를 열고 불편사항 원스톱 처리를 선언했습니다.
[기사 보기] "비싸고 불친절한 제주, 달라져야" 제주관광 대혁신 선언
■ 이상봉 의장 '민생경제 회복 100일 긴급대책 기구' 설치 제안
이상봉 제주자치도의회 의장이 15일 열린 제주자치도의회 임시회에서 도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민생경제 대책 마련과 소비 촉진 등을 위해 '민생경제 회복 100일 긴급대책 기구' 설치를 오영훈 지사에게 제안했습니다.
[기사 보기] 이상봉 '민생경제 회복 100일 긴급대책 기구' 설치 제안
■ 제주 중소기업 43% "하반기 인력채용 계획 없다"
전반적인 내수 부진과 미래 전망 불투명 등을 이유로 제주지역 중소기업들의 42%가 "하반기 인력 채용 계획이 없다"고 답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기사 보기] 제주 중소기업 42% "하반기 인력채용 계획 없다"
■ 트렌드 반영 못하는 제주 청소년문화의 집
제주지역에 25곳의 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되고 있지만 시설이 좁고 인력과 예산 부족 등으로 청소년들의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기사 보기] 청소년 트렌드 반영 못하는 제주 청소년문화의집
■ 제주지역 초중고 26일까지 여름방학 돌입
제주지역 초중고가 이번 주부터 26일 사이에 여름방학에 들어갑니다. 방학일수는 길게는 초등학교가 28일, 중학교는 27일, 고등학교는 22일 안팎입니다.
[기사 보기] 제주 초중고 26일까지 여름방학 일제히 돌입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