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대학교 학군단 출신의 현우식(사진) 준장이 최근 장교 계급 중 최상위 계급군인 장성으로 진급했다.
장성은 준장(1성), 소장(2성), 중장(3성), 대장(4성)으로 나뉘며, 현우식 준장은 제주대학교 학군단 출신 중 두 번째로 장성이 됐다.
현우식 준장은 1975년 제주시 화북동 출생으로 제주대학교 학군단 24기로 해병대에 임관했다.
1998년 임관 후 백령도 소대장, 포항 71대대 3중대 중대장으로 복무했으며, 자이툰 부대 일원으로서 이라크에 파병되기도 했다.
또한 2017년 귀순자 유도 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합동참모의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고향주부모임 남원분회 정기총회 개최
제주남원농협(조합장 고일학) (사)고향주부모임(회장 양복순)은 지난 9일 제주남원농협 대회의실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고향주부모임 남원분회 회원 및 남원농협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관 개정 ▷2025년 사업보고 및 수지결산 승인 ▷임원개선 ▷2026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을 진행했다.
임원개선 결과 회장 양복순, 총무 고은실, 상임부회장 손은영, 부회장 김미정, 감사 김영선, 김명자 등을 비롯해 다수 임원이 선출됐다.
한권 의원 공무원 노조 선정 우수 도의원
한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1·이도1·건입)이 제주도공무원노동조합이 주관하는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으로 선정됐다.
공무원 노조 6급 이하 직원 93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거쳐 우수 도의원을 선정했다.
한 의원은 "공직자 분들이 주신 상이기에 그 어느 상 보다도 의미가 깊다"며 "의회의 지적이 공직자 입장에선 쓴소리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의회가 해야 할 견제 기능을 성실히 수행한 것을 지지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부경찰서 이륜차 불법개조 합동단속
제주서부경찰서(서장 김준식)는 지난 9일 제주시 노형동 월랑초교 일대에서 이륜차 불법개조 여부 등을 점검해 안전기준위반 5건(불법등화설치 등)을 적발했다.
이번 점검은 제주서부경찰서 교통외근팀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합동으로 진행했다.
오라지구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제주동부경찰서 오라지구대(대장 노호진)는 12일 애향운동장 노인쉼터 등 3개소를 방문해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6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했고, 오라지구대장이 최근 피해사례 및 신종수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