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사)제주특별자치도 저출산고령화대책협의회(이사장 조영기)는 지난 10일 정기총회 및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에서는 제4회 저출생 극복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으며, 조영기 이사장이 제2대 이사장으로 재추대되며 앞으로 3년간 협의회를 이끌게 됐다.
오순문 서귀포시장 월동무 현장 점검
<오순문 서귀포시장은 지난 12일 월동무 재배지를 방문하여 생육상황을 확인하고 주말 대설에 따른 한파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지난 주말 지속된 한파로 월동무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재배현장을 둘러보고 농가의 의견을 정취해 후속 방안을 찾는 등 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b>화북동통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제주시 화북동(동장 김기석) 통장협의회(회장 이동훈)는 최근 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통장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손주돌봄수당 안내 등 동정 홍보와 협조사항을 전달하고 2025년 결산안 및 2026년 사업계획안 등 심의 안건을 논의했다.
예래동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서귀포시 예래동(동장 김달은)은 지난 12일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수칙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기본 안전수칙, 작업 전 점검사항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아라동새마을지도자 2026년 정기총회
새마을지도자아라동협의회(회장 김창현)는 지난 8일 제주시 아라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 및 2026년도에 추진할 불우이웃돕기, 풀베기, 버스정류소 환경정비 등 여러 사업 발굴에 대해 논의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