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도교육청은 27일 제주하늘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하나요양병원(병원장 정용우)과 '장애학생 의료적 지원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학생의 안전과 건강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학교 내 의료적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에게 필요한 의료적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학습권과 생활권을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장애학생 대상 맞춤형 간호 서비스 제공, 간호사 등 전문 인력의 학교 배치·순회 지원, 교직원 대상 응급처치·의료 지원 관련 연수·교육 실시, 장애학생 건강권 보장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서귀포예당 김석범 주무관 헌혈 100회
서귀포예술의전당 소속 김석범(52) 주무관이 헌혈의집에서 100번째 헌혈을 달성했다.
김 주무관은 약 35년 전 군 복무 시절 첫 헌혈을 시작해 꾸준히 헌혈에 참여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100회라는 숫자에 도달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나눔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김 주무관은 지난 5년간 헌혈증 65매를 기부했다. 아픈 직장 동료를 위해 헌혈증 20매를 기부했으며. 100회 헌혈 달성 후에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헌혈증 15매를 기부할 예정이다.
제주은행 2025 종합업적평가대회 개최
제주은행(은행장 이희수)은 지난 24일 한라대학교 컨벤션홀에서 'NEW WAVE, 담대한 도전을 향한 변화의 물결'을 주제로 '2025 종합업적평가대회'를 개최해 지난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들을 격려·포상하고, 전략 지향점 '2030 디지털제주'의 본격적인 실행을 선포했다.
행사에 앞서 사전 프로그램으로는 '2030 디지털제주'를 경험하는 ▷더존비즈온 ERP뱅킹 체험존 ▷네이버페이 안면인증 결제 서비스 체험존을 운영했다.
또 이날 임직원의 가족을 초청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제주시 설맞이 취약계층 위문 활동
제주시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이달 26일부터 2월 30일까지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위문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활동은 설 명절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과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