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도는 '지방의료원 재정안정화 공동 TF'를 구성하고 지난 4일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TF는 도, 지방의료원, 외부 전문가 등 17명으로 구성돼 월 1회 정기회의를 운영하고, 지역 주민 대표와 노조 대표도 각 2명씩 참여해 현장 의견을 반영한다.
화목로타리클럽 소외계층 밑반찬사업 후원
제주화목로타리클럽(회장 오영희)은 지난 4일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영수)의 소외계층 밑반찬지원사업을 위해 100만원을 후원했다.
화목로타리클럽은 2017년 창립한 이래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성금과 물품을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안덕면 상반기 무료 세무상담실 운영
서귀포시 안덕면(면장 김태유)은 지난 3일 복잡한 세무 행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면사무소 1층 민원실에서 올해 첫 '무료 세무 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동이 불편한 고령층 주민을 위해 마련한 상담실은 현직 세무사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운영돼 지방세와 국세 전반에 걸쳐 일대 일 대면 상담을 제공했다.
화북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 성금 기탁
제주시 화북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현충학)는 지난 3일 화북동주민센터(동장 김기석)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성금은 화북동 내 어려운 이웃들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NLCS Jeju 성탄절 바자회 수익금 기부
서귀포시 대정읍 소재 국제학교 NLCS Jeju(총교장 Henry Wiggins)의 Jeju Junior School Art for Charity CCA는 5일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교내 바자회 수익금 전액 146만9950원을 전달했다.
성산읍지역자율방재단 지역 성금 기탁
서귀포시 성산읍지역자율방재단(단장 현광석)은 지난 3일 성산읍(읍장 김경범)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자율방재단은 재난 상황에서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자원봉사를 하고 취약계층 지원에 매년 함께하고 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