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김완근 제주시장은 지난 4일 한국수어의 날(2월 3일)을 맞아 제주도농아복지관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열고 복지관 이용자와 관계자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날 5명의 복지관 이용자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청기 소모품 교체와 유지 비용 지원 ▷장애유형별 맞춤형 직무 개발과 취업 지원 ▷농아인복지관 이용 시 접근성 향상을 위한 교통편의 개선 등을 제안했다.
함덕고 김서연 독일 데트몰국립음대 합격
지난 1월 졸업한 함덕고등학교 음악과 김서연(사진) 학생이 독일 데트몰트국립음악대학(Hochschule fur Musik Detmold) 학부 과정 입학전형에 최종 합격했다. 김서연 학생은 음악학사 과정 피아노 전공(자유연주자 과정)에 입학한다.
특히 이번 성과는 2019년 도교육청이 독일 데트몰트 국립음대와 교육교류 협약을 체결한 이래 도내 유일 음악 특목과인 함덕고 음악과에 지속적 지원을 쏟아온 결실이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펜데믹의 여건 속에서도 교육교류를 지속해왔으며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데트몰트국립음대 현지 교수진을 제주로 초청해 마스터클래스를 운영했다. 또 함덕고 음악과 학생들의 독일 현지 연수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해 글로벌 예술 역량을 강화해 왔다.
사랑의열매, 관절수술 지원사업 지원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사랑의열매)는 지난 3일 제주대병원(원장 최국명) 국제회의실에서 취약계층 관절수술 지원사업비 5000만원을 전달했다.
'취약계층 관절수술 지원사업'은 사랑의열매와 제주대병원, 제주의료원, 서귀포의료원, 제주권역재활병원의 협력해 관절수술과 재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수술비 및 재활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건강관리협회 제주, 가훈 써주기 행사 진행
KH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임정식)는 5일 협회를 방문한 검진 고객과 제주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설맞이 가훈 써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연숙 추사체연구회 작가가 참여해 방문객들이 원하는 가훈을 정성스럽게 써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삼양동장애인지원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제주시 삼양동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강갑수)는 지난달 31일 삼양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회원과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보고와 결산 심의, 2026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등이 이뤄졌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