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중 중장년 국제 축구대회가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 22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서귀포시 강창학구장에서 한국(제주)과 중국 선수와 관계자들이 교류와 친선을 겸한 경기를 펼쳤다.
23일에는 2024 한중 중장년 축구 스포츠 국제 포럼을 개최해 학술 발표뿐만 아니라, 양국 간 축구 관계자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제주시정신건강센터 청소년 보호 협약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강지언)는 지난 19일 제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진범)와 위기 청소년 예방 및 보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위기청소년 조기발굴 및 예방 체계 구축 ▷청소년교육, 청소년 집단상담 등 프로그램 연계 및 운영 협조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한 청소년 보호 및 안전망 구축 ▷기타 업무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정신건강 위기청소년을 예방하고 보호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유기적 연계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위미농협-울산청과시장 자매결연 협약
제주위미농협(조합장 현재근)은 지난 20일 하례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울산중앙청과시장(주)(사장 황찬규)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산지농협과 소비지 도매법인 간 상호협력을 통해 농산물 출하와 다양한 협력사업 전개로 도농상생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공무원연금공단 '페이퍼 캔버스' 전달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직원들이 폐지를 활용해 만든 '친환경 페이퍼 캔버스'를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에 전달했다.
전달된 캔버스는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아이누리 통합예술학교 수업에 활용된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 클럽 총회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지난 18일 제주시 호텔 난타 연회장에서 '2024년 제1차 제주 아너소사이어티클럽 총회 및 울산 아너소사이어티클럽 환영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2023~2024년 아너 소사이어티 활동 보고, 완납 회원 핸드프린팅 전달식 등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