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희생자유족청년회(회장 고경호)는 지난 21일 청년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4·3유적지 큰넓궤, 헌 묘, 섯알오름에서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큰넓궤 진입로 주변과 헌 묘 터 표지석 주변, 섯알오름 위령비 및 조형물을 정비하고 고경숙 안덕지회장의 4·3 현장교육이 진행됐다.
성산일출봉농협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
서귀포시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강석보)은 지난 22일 본점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제주혈액원과 연계해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하는 한편 하나로마트 내방 고객들에게 헌혈을 안내하는 등 헌혈 문화 조성에 힘을 보탰다.
제주시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도시락 지원
제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강길선)는 지난 23일 제주시새마을 알뜰매장 급식실에서 읍면동새마을부녀회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희망나눔 사랑의 도시락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부녀회는 지역 내 취약계층 300명에게 밥과 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도청서 제주지역 자활생산품 홍보전
제주특별자치도광역자활센터(센터장 김성복)는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청사 로비 문화공간에서'제주지역 자활생산품 홍보 전시'를 열고 있다.
전시 품목은 맞춤형 사무 및 홍보용품, 스트랩키링 등 수공예제품, 제주산 무항생 암퇘지 생산품과 가죽공예제품, 음료 및 다과세트 등이다.
노형동 지역주민 사랑의 밑반찬 지원
제주시 노형동 주민인 윤인숙씨와 문정하씨가 지난 22일 노형동주민센터 1층에 설치된 '솜뽁 살레와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밑반찬을 기부했다.
한편 윤씨와 문씨는 2022년부터 직접 만든 밑반찬을 취약 계층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실시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고성림)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24일 전문 정비 업체,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협업해 사전 신청한 동력수상레저기구를 대상으로 무상 점검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