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부소방서 소속 여성 소방대원들이 다양한 직무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다.
제주서부소방서는 20명의 여성 소방대원들이 행정, 화재조사, 119센터 현장활동 등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 중 장지혜, 고지수, 이민희, 고성신 대원은 구급 현장에서 응급처치로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키며 하트세이버와 트라우마 세이버로 선정됐으며, 오희숙 대원은 공정한 예산편성과 투명하고 신속한 예산집행으로 '2023년 상반기 재정집행 도 최우수부서'로 선정되는데 공헌을 했다.
또 박시연 대원은 섬세함과 꼼꼼함으로 정밀한 화재원인을 분석하고 피해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강경아 대원은 구급대응 능력을 향상함으로써 '2023년 전국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우수상'을 받는 데 기여했다.
서현주 대원은 도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안전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2023년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 참여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농연제주 경기도서 농·특산물 홍보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문병철)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김포시·고양시·파주시 등 3개 지역에서 올해산 귤로장생·카라향 등 제주 농산물을 알리는 '2024 대도시 농·특산물 홍보 한마당'을 진행했다.
연합회는 이 기간 경기도 일대 농협 하나로마트 및 로컬푸드 매장에서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카라향 등 농산물을 나눠주며, 제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월랑초 스포츠데이·다문화 주간 운영
월랑초등학교(교장 현진일)는 지난달 22일부터 30일까지 '2024년 월랑스포츠데이와 다문화 교육 주간'을 운영했다.
모든 학생이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된 스포츠데이에서는 학년별로 학생들의 건강 체력을 증진하고 신체활동 욕구에 대한 해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놀이와 이벤트 경기가 진행됐다.
제주시동지역 동복리향우회 정기총회
(재)제주시동지역 동복리향우회는 지난달 30일 제주시내 음식점에서 김병수 동복리장 등 고향 자생단체장과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총회 및 김태보 제7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태보 신임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미력하나마 회장직을 맡아 향우회 발전은 물론 회원간의 활발한 교류 및 우의를 다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수 동복리장은 "마을과 향우회는 하나의 공동체"라며 "향우회와의 교류 및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소방서-의창소방서 협력행사
서귀포소방서(서장 고재우)는 지난달 30일 창원특례시 의창소방서(서장 이상기)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교류 및 협력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교류행사는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에 두 기관이 선제적으로 참여해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고, 서귀포시 다양한 시책을 홍보하는 등의 자리로 마련됐다.
서귀포소방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정의 핵심 시책에 선제적으로 참여하고, 기관 간의 상호협력을 통해 소방정책 공유 및 협업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