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와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박진석)은 지난 7일 서울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2024년산 하우스감귤 초출하 판촉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갓 수확한 하우스감귤 시식·홍보행사가 진행됐으며 '제주농협 스마트스토어' 소식 알림받기 인증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하우스감귤 할인 판매 이벤트도 진행됐다.
(주)한라산-산업인력공단제주지사 협약
제주대표 향토기업 (주)한라산(대표이사 현재웅)은 지난 8일 (주)한라산 본사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지사장 양대형)와 '제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도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주요 사업 홍보와 지속·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는 도내 중소기업 인적자원 개발 지원 및 향토기업의 우수한 제품 홍보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주)한라산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가자격검정사업 안내(큐넷, Q-NET, 자격의 모든 것 www.q-net.or.kr) 홍보를 한라산소주 제품 후면라벨을 통해 지원하게 된다.
제주TP-특허전략개발원 현장간담회
제주테크노파크와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은 9일 벤처마루 회의실에서 지식재산 활용 현장간담회를 갖고 제주기업의 지식재산 활용과 사업화 촉진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이번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의 협약을 통해 기술적으로 품질이 우수한 제주기업 제품들이 디자인과 컨설팅 측면에서 전문기관의 지원과 EV배터리와 에너지 분야, 디지털관광과 최근 주목받는 제주의 민간우주경제산업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서귀포시 청소년 직업인 체험 특강 운영
서귀포시는 지난 8일 남주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관내 16개 중·고등학교 학생 29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업인 체험 특강을 운영한다.
서귀포시는 지난 3월 대학교수, 프로게이머, 차(茶) 전문가, 에어컨세척관리사, 엔지니어링 등 26개 직종 현직자 34명을 체험 특강 멘토로 위촉했다. 첫 특강 학교인 남주고에서는 조향공예가, 패션디자이너, 바리스타 등 8개 직업인 체험 특강이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