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은 최근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문원일)을 방문해 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과 자활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는 서귀포삼다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성태) 지원에 사용하게 된다.
제주은행과 제주사회서비스원은 작년 11월에 '사회공헌 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서비스 발전'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고, 제주은행 임직원의 급여 일부를 적립해 도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는 제주은행 봉사단(단장 문종일) 기금을 재원으로 '장애인 재활프로그램'을 지원하기도 했다.
제주도관광협회 인재아동후원금 전달
제주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는 지난 24일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에 인재아동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취약계층 아동 중 학업, 예술, 체육분야에 재능을 보이는 아동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원비, 훈련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새섬공원 산책로 노후 구간 정비 완료
서귀포시는 1억8000만원을 투입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새섬공원 산책로 정비 사업을 마치고 지난 26일부터 새섬공원을 다시 개방하고 있다.
새연교와 인접한 새섬공원의 산책로는 총 1㎞에 달한다. 이 중에서 시설 노후화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140m 구간에 대한 정비 공사가 이뤄졌다. 또한 쉼터 구간에 말 모형의 '간세 의자'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보다 편안하게 새섬공원을 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도2동 주민자율방역단 방역 활동
이도2동 주민자율방역단(단장 김용민)은 지난 24일 회원 10여 명과 함께 관내 클린하우스 및 취약지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
주민자율방역단은 새마을지도자 이도2동협의회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클린하우스 및 하천 주변 등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병·해충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단원들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노형지구대 사고·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서부경찰서 노형지구대(대장 김상훈)는 지난 22일 노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강성무) 회원 15명을 대상으로 교통사고·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이들과 같이 관내 초등학교와 공중화장실, 지하주차장 등에서 청소년 선도활동 및 범죄 예방 활동을 전개했다.
보목신협 '어부바 멘토링' 지원 협약
서귀포시 보목신협(이사장 현석민)과 보목지역아동센터(센터장 한미옥)는 지난 27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협 어부바 멘토링 지원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 사업을 통해 앞으로 7개월간 아동·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복지를 위한 경제 관련 금융 지식과 협동 정신을 전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