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ㅣ찜통더위에 제주 온열질환자 속출
폭염일수가 역대 최다를 기록하고 열대야가 20여일간 계속되는 등 밤낮 없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제주에서 온열질환자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사 보기][종합] 연일 찜통더위에 제주 온열질환자 속출... 벌써 60명째
ㅣ독성 해파리 제주 역대급 관측
계속되는 폭염으로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독성해파리가 올해 역대급으로 관측되고 있어 피서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기사 보기]"쏘이면 큰일" 독성 노무라입깃해파리 제주서 역대급 관측
ㅣ하우스온주 8월 가격도 어둡다
약세를 보이고 있는 하우스온주의 8월 가격도 어두울 전망입니다. 소비 부진에다 품질 저하, 제철을 맞은 여름 과일 가격이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사 보기] '약세' 하우스온주 가격 8월 전망도 어둡다
ㅣ제주, 안전·안심 마을 만든다
올해 발표된 지역안전지수에서 범죄·생활안전 분야 전국 최하위 등급을 받은 제주도가 '안전·안심 마을 만들기'에 집중합니다. 특히 8월 안에 도내 43개 모든 읍면동에 안전협의체를 꾸리기로 했습니다.
[기사 보기]'범죄·생활안전 꼴찌' 제주, 안전·안심 마을 만든다
ㅣ 제주 소비자물가 석달 만에 오름폭 확대
제주지역 소비자물가가 휘발유 가격 상승 여파로 석달 만에 오름폭이 다시 확대됐습니다.
[기사 보기] 7월 제주 소비자물가 2.3% 상승… 석달 만에 오름폭 확대
ㅣ차량서 에어컨 켠 채 자다가 '불'
제주에서 차량 안에서 운전자가 에어컨을 켠 채 잠이 들었다가 불이 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기사 보기] "에어컨 켠 채 잠들어"… 제주서 차량 화재
ㅣ물맞이에 모살뜸까지[제주사진, 그때]
올해도 제주의 여름은 무덥기만 합니다. 폭염에 열대야까지 연일 찜통더위가 이어지다 보니,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곳으로 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지는 요즘입니다. 과거 사람들은 어떤 방법으로 피서를 보냈을까요? 사진으로 전해봅니다.
[기사 보기]백중날엔 '물맞이' 행렬… 뜨거운 검은 '모살뜸'의 추억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