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대학교는 제주대 재학생을 포함한 도내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26일 제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마지막 질주!'를 주제로 '2024 청년 취업박람회 JOB-ARA FESTIVAL'(이하 JOB-ARA FESTIVAL)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내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프로세스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직무 및 채용 등에 대한 다양한 취업 정보가 제공된다.
도내·외 기업 및 공공기관(업) 등 다양한 분야의 50여개사가 참여해 취업준비생과 현직자들의 직접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한다. 전반적 취업 프로세스 및 VR 직업체험 등을 통해 취업 준비부터 직무경험까지 취업대비의 현장 경험장으로 구성된다.
또 '나만의 브랜드를 찾기'를 위한 면접 이미지 메이킹(헤어, 메이크업), 증명사진 촬영 등의 부대행사와 함께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제주대 LINC 3.0 사업단 강태영 단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재학생, 취업준비생 등 도내 청년들에게 제주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변화와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 알아가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며 "지역 청년들이 지역 기업에 대한 입사 전략 및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취업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