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새마을문고중앙회서귀포시지부(회장 송춘화)는 지난달 31일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대통령기 제44회 국민독서경진 서귀포시예선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대회는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산남새마을금고가 후원했다.
각 부별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과 단체는 12월에 열리는 중앙경진대회에 서귀포시 대표로 출전한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앞서 산남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성길)는 새마을문고 활성화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제주도낚시협회 아동 장학금 전달
제주도낚시협회(회장 인석교)는 지난달 26일 제주도지사배 전국바다낚시대회에서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에 아동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도낚시협회 회원들의 마음이 십시일반 모여 마련된 것으로, 도내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학원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농협 제주검사국 사고 예방 현장교육
농협중앙회 제주검사국(국장 윤행진)은 지난달 31일 제주위미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임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사고예방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주요 사고 사례, 내부통제와 사고 예방의 필요성, 사고에 대처하는 자세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스마트폰 치유캠프 모임 진행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양명희)는 지난 2일 여미지식물원에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 3차 사후모임을 진행했다.
이번 사후모임은 지난 7월 말 운영된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를 수료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멘토들과 함께 여미지의 다양한 실내·외 정원 속 식물의 아름다움을 만끽해 스트레스 해소 및 건전한 미디어 사용 습관 유지를 조력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양명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도내 미디어 과의존 청소년들의 사용 조절과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덕농협 감귤수확단 취약농가 인력지원
함덕농협(조합장 현승종)과 농가주부모임(회장 김기순)은 감귤 수확철을 맞아 지난달 31일부터 약 두 달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지원을 위해 감귤수확단을 구성해 인력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감귤 수확철 인력 수요 편중으로 발생하는 극심한 인력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지역 내 영농 취약농가를 중심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농가주부모임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와 (사)농가주부모임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현효숙)는 지난 1일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회원과 농협직원 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찬찬찬(찬饌贊)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김장김치 100포기를 직접 만들어 농가주부모임과 제주농협에서 준비한 즉석밥 100묶음, 화장지 100묶음과 함께 혼자 사는 어르신과 소외계층 등에 전달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