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김수영 제주경찰청장은 7일 마라도와 가파도를 방문해 치안상황 점검 및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소중한 생명을 구하며 '2024년 생명존중 대상' 수장자로 선발된 마라치안센터 김주업 경위에 대한 경찰청장 표창 수여도 진행됐다.
김 경위는 지난 9월 13일 한라산을 등반하다 쓰러진 30대 여성을 발견, 신속한 응급처치와 함께 헬기 착륙장까지 약 30분간 거리를 직접 안고 내려오는 등 소중한 생명을 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수영 청장은 "마라도와 가파도는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한 전략적 요충지이자 매년 40만명 이상이 찾는 대표적 관광지이므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치안 안정화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국공항, 취약계층 지원으로 ESG 경영
한국공항(주)(대표이사 이수근)이 제주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후원금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된다.
한국공항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장비 도입과 사회복지시설 지원,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공항은 지난 10월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평가'에서 국내 지상조업사 최초로 A등급을 획득했다.
이수근 사장은 "제주 지역사회에 대한 다양한 기여 방안을 모색하고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공항은 대한항공을 비롯한 50여 외국 항공사에 항공기 조업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제주에서는 제동목장, 한진제주퓨어워터 생수공장, 제주민속촌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일도DT점 안전관리 우수 인증
제주소방서는 7일 2024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된 스타벅스 제주일도DT점을 방문해 인증서와 표지를 전달했다.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인증제는 안전관리를 성실히 수행한 업소에 인증을 부여하는 시책이다. 제주소방안전본부 및 각 소방서에서는 매년 3~6월에 다중이용업소로부터 신청을 받고, 7~9월에 위반사항 등을 확인, 엄격한 심의를 거쳐 우수업소를 인증하고 있다.
양영석 제주소방서장은 "인증제도가 안전 의식 확산에 기여하고, 안전문화를 확립하는 토대가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남원파출소 신청사 준공식 개최
서귀포경찰서(서장 오훈)는 지난 6일 김수영 제주경찰청장을 비롯한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파출소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남원파출소는 1989년 12월 16일 건립 이래 35년간 남원, 위미, 태흥 등 17개 행정리의 치안을 맡아 왔는데 건물 노후화로 공간 활용도가 떨어져 청사 재건축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에 사업비 9억 6600만원을 확보해 지난 3월 착공 후 10월에 공사를 마무리했다.
오훈 서귀포경찰서장은 "신청사 준공에 많은 성원을 보내준 주민과 관계 기관에 감사를 표하며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서귀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도-경기도 체육회 업무협약 체결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신진성)와 경기도체육회(회장 이원성)는 7일 제주시 구좌체육관에서 기존 협약을 보완한 스포츠발전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단체는 체육사업 등에 대해 협력하고 선수 및 동호인 간 친선경기 개최 및 합동훈련, 양 사무처 간 정기적 업무 및 인사 교류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