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시는 지난 13일 시청에서 공직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공갈등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전북대 부설 공공갈등과지역혁신연구소 김수용 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갈등관리 사례와 시사점, 갈등현안에 대응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 등을 공유했다.
특히 갈등 대응 방안과 관련 공무원의 역할 변화를 강조하며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 설득, 공감과 회의 등에 대한 역량 강화에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제주Utd 자구리공원 환경보호 플로깅
제주유나이티드는 지난 13일 서귀포 자구리공원에서 KMI한국의학연구소 제주검진센터와 '환경보호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양 기관은 이날 자구리공원 일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해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신촌초 어린이회 아나바다 수익금 기탁
제주신촌초등학교(교장 오승희) 전교어린이회(회장 한경진)는 지난 11일 본교에서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37만여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전교어린이회 주도로 학부모회 협조를 통해 진행한 '신촌 아나바다 장터'수익금을 기탁한 것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사용될 예정이다.
경제통상진흥원 청년 금융 교육 실시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19일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사업(이하 재형저축사업) 참여기업의 청년근로자를 위한 금융교육을 추진한다.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지원사업은 제주도와 진흥원이 도내 중소기업 청년근로자의 목돈마련을 통한 임금수준 개선과 근로자 장기재직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의 복리후생 향상을 위해 진흥원은 NH농협은행 제주기업지원센터지점과 지역사회 금융복지증진 업무협약을 했다. 청년근로자들의 금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금융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금융교육은 재형저축 참여기업에 재직중인 청년근로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생애주기별 자산관리 및 연말정산을 통한 세테크 방법 등 청년층의 관심이 많은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융교육은 오는 1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근로자는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누리집(www.jbawith.or.kr) 회원가입 후 교육신청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문의=064-805-3375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