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은 미래를 이끌어 갈 2024년 제주은행 신입직원 44명을 채용하고 2일부터 연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제주은행은 '커뮤니티 뱅크'로서 지역상생을 위해 제주 출신 지역인재 전형을 실시, 전체 채용 인원의 77%를 지역 인재로 선발했다. 또 특성화고 전형(2025년 1월 졸업예정자 포함)을 실시해 총 9명을 채용했다.
2025년 서귀포시 시민기자단 모집
서귀포시는 지역 곳곳을 누비며 서귀포시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2025년 서귀포시 시민기자단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제13기 SNS서포터스 25명과 제5기 영상크리에이터 3팀이다. 시민기자단은 내년 1월 위촉일로부터 12개월간 활동하며 서귀포시의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를 중심으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일을 맡는다.
지원 자격은 서귀포시에 거주하거나 활동 기반을 둔 만 19세 이상으로 서귀포시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깊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면 된다. 활동 기간 동안 시민기자증 발급, 주요 행사 우선 참여, 소정의 원고료와 제작비 지급, 취재 활동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 등 추가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지원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 블로그 참고.
제주 상품 미국 온라인 마켓 입점
제주도와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오재윤)은 제주상품의 미국 온라인 마켓 'Weee!' 입점과 함께, 판촉마케팅을 추진한다.
Weee!는 등록회원 500만명 및 활성고객 30만명을 보유한 미국 최대 아시아 및 히스패닉 식품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번 판촉행사에서 미국 현지 유통협력사인 SHO International(대표 DEUK LEE)가 구매관계자와 제주상품을 엄선해 수산물, 떡볶이, 음료 등 9개사 26품목 식품이 수출 및 온라인 입점까지 성사된 상태다.
입점상품은 지난달 29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제주상품판촉전 배너와 함께 소비자에게 선보여진다.
정식 판촉에 앞서, 상품등록과 프리런칭 중인 Weee! 관계자는, 이미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전 주문이 들어왔으며, 선 주문에 이은 추가 발주를 진행 중이라 밝혔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