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영훈 제주지사 "윤 대통령 자진 사퇴 최선"
오영훈 제주지사가 지난 3일 밤 갑작스럽게 이뤄진 이번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 윤석열 대통령의 자진 사퇴가 가장 바람직하다고 밝혔습니다. 오 지사는 탄핵돼도 헌법과 법률에 따라 진행되는 만큼 혼란도 최소화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기사 보기] 오영훈 제주지사 "윤 대통령 자진사퇴 가장 좋은 방법"
■ 학교 비정규직 6일 파업.. 450여 명 참여
학교 비정규직연대회의 소속 450 여명이 6일 총파업하면서 제주지역 60개 학교가 빵·우유 등 대체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128곳은 정상급식이 이뤄지며 도시락 지참 학교는 초등학교 1곳입니다.
[기사 보기] "대통령 퇴진" 제주대 대학생들 시국선언 잇따라
■ 제주청년여성 희망급여와 현실 차이 크다
제주지역 청년여성들의 희망 급여와 실제 급여 사이에 49만원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연구결과 희망 월급은 264만원, 실제 월급은 215만원입니다.
[기사 보기] 제주청년여성 월평균 임금 희망 vs 현실 '괴리감' 크다
■ 제주 12월 아파트분양전망지수 급락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과 대출 규제 여파 등으로 제주지역 12월 아파트분양전망지수가 한 달 새 크게 악화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제주의 지수는 75.5로 전월 대비 25.5p 떨어졌습니다.
[기사 보기] '대출규제 여파' 제주지역 아파트분양 전망 예측 불허
■ 제주지역 특급호텔 장애인편의시설 불편
제주지역 4·5성급 호텔에서 점자블록, 계단손잡이 점자표지 등 장애인 편의시설이 미설치되거나 잘못 설치되며 장애인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사 보기] "없거나 불편" 제주 4·5성급 호텔 장애인 편의시설 '미흡'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