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부종합사회복지관한경센터(관장 문은정)는 지난달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사회 분위기를 따뜻하게 변화시키고자 주민조직화 사업의 일환으로 전개했던 '생활복지운동'의 해단식을 진행했다.
생활복지운동은 주민기획단이 협력해 일상 안에서 누구나 쉽게 해볼 수 있는 복지활동을 기획하고 전개하는 과정을 위해 기획됐다.
범죄예방분과 한경훈 회장 검찰총장 표창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의 한경훈 범죄예방분과 동부지구회장은 지난달 31일 제주지방검찰청 종무식에서 범죄예방 및 청소년 선도 봉사활동에 공헌한 공로로 검찰총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경훈 회장은 "범죄예방 활동에 앞장서는 자원봉사자로서의 임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위미초-항저우시 충원초 자매학교 체결
서귀포시 위미초등학교 교류 대표단 16명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중국 친선도시인 항저우시를 방문해 충원초등학교와 공식 자매학교를 체결했다.
이번 방문은 서귀포시·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항저우시·항저우청소년문화센터가 국제 청소년 교류 사업 일환으로 공동 추진했다.
제주통기타모임 이웃사랑 성금 전달
제주통기타모임(회장 조남일)은 최근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이웃사랑돕기 수익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수익금은 지난해 11월 30일 교육박물관 뮤지엄극장에서 열린 불우이웃돕기 공연으로 마련한 것이다.
중문농협 조합원 자녀에 출생축하금 전달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은 지난달 30일 조합장실에서 2024년 하반기에 출생한 조합원 자녀 13명에게 총 650만원의 출생 축하금을 전달했다.
축하금 전달은 자녀 출생에 대한 지원으로 조합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촌지역의 저출산 위기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서 이뤄졌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