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양용만 우리농장 대표(제주도의회 의원)는 지난달 31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10억원 기부를 약정하면서 제주 아너소사이어티 오플러스 1호, 전국에서는 13호로 가입했다.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한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으로, 10억원 이상은 오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현진원 교수 한국프리라디칼학회장 취임
제주대학교는 의과대학 현진원 교수(제주천연물의약 연구센터장)가 한국프리라디칼학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임기는 올해 1월 1일부터 2년이다.
한국프리라디칼학회는 활성산소종 등 프리라디칼 연구를 통해 과학 기술과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학술단체다.
현 교수는 대학중점연구소 제주천연물의약 연구센터장을 맡아 미세먼지가 산화적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노화, 염증 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있다.
전철하 제주소방서장 첫 공식일정 진행
지난 1일 취임한 전철하 제주소방서장은 2일 화재취약대상인 동문시장을 방문하고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는 등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전 서장은 "화재 위험요소가 많은 전통시장은 화재발생 시 대형 화재로 이어질 우려가 높다"면서 "자율 안전관리와 안전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