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도2동·일도1동 등 제주지역 첫 자율상권구역 지정
제주시 삼도2동과 이도1동, 일도1동 일원이 제주에서는 처음으로 '자율상권구역'으로 지정됐습니다. 2월부터 상인 등이 중심이 되는 상권 활성화사업이 본격화될 예정이어서 원도심 상권에 얼마나 도움을 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기사 보기] 제주 첫 자율상권구역 지정… 원도심 상권 살리나
■ 절대보전지역 무단 훼손 한림해상풍력발전 송치
제주자치경찰은 제주 최대 규모의 해상풍력발전단지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절대보전지역을 무단 훼손한 혐의를 받은 업체들을 제주특별자치도특별법 위반혐의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이들 업체들은 700여㎡ 초과해 발전 시설 설치 공사 등을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기사 보기] 절대보전지역 무단 훼손 한림해상풍력발전 검찰 송치
■ 사학분쟁조정위 동원교육학원 정상화계획 제출 요구
교육부 사학분쟁조정위원회가 임시이사체제인 제주국제대 동원학원에 대해 3월까지 정상화 추진계획안을 제출하도록 의결하면서 학교 운명을 좌우할 정이사체제 전환 가능성 여부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기사 보기] 제주국제대 '운명 좌우' 정이사체제 전환 가능할까
■ 제주자치도의회 올해 127일간 정례·임시회
제주자치도의회는 다음달 첫 임시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모두 10회에 걸쳐 127일간 정례회·임시회를 개최합니다. 정례회는 2회 46일, 임시회는 8회 81일입니다.
[기사 보기] 제주도의회 새해 회기 127일… 2월 올해 첫 임시회
■ 제주지방 휴일 비 내린 후 다음주 강추위
을사년 첫 주말을 맞는 제주지방에 휴일 비가 내린 후 다음주 7일부터 강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해안지역에도 눈이 내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사 보기] 쌀쌀한 제주지방 휴일 비 내린 후 다음주 강추위 찾아온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