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양명희)는 지난 9일 센터 강당에서 위기 청소년 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은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제주동부지회 김승호, 구자원, 김선배, 김동선 회원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제주문화원-제주향교 업무협약 체결
제주문화원(원장 김양택)과 제주향교(전교 진인수)는 지난 13일 제주문화원에서 제주역사·문화 관련 향토 사료 발굴과 교육사업 관련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문화·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한란라이온스클럽 재능기부 봉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지구 한란라이온스클럽(회장 정금미)은 지난 13일 제주시 해안동에 위치한 제민요양원을 방문해 재능기부 봉사 활동을 벌였다.
이날 회원들은 미용을 비롯 한국무용, 댄스, 장구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어르신들을 위문했다.
김철수 회장 제주적십자 신사옥 이전 성금
김철수 대한적십자 회장이 지난 13일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제주적십자사 신사옥 이전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 제2인재개발원과 도내 인도주의 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한 제주적십자사 신사옥 이전 비용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철수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제주적십자사가 희망의 등불이 될 수 있도록 이번 기부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라119센터·의소대 이웃사랑 생필품 전달
제주소방서 오라119센터(센터장 고인수)와 오라의용소방대(대장 백성철, 김선금)는 최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사회적 취약가구를 방문해 6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한편, 주택 안전 점검을 병행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과 함께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