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시 애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헌·조성익)는 지난 21일 애월읍우리동네삼춘돌보미 자원봉사자들과 애월읍 26개 마을 리사무장들과 함께 2025년 설맞이 따뜻한 정 나눔 주민돌봄 사업을 실시하였다.
이 날 참여한 봉사단은 애월읍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자들의 성금을 활용해 설준비 식료품 세트를 소분·포장 작업하고, 관내 독거노인, 조손가구, 다문화 취약계층 등 200가구에 직접 방문해 물품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에버그린제주봉사회 창립총회 개최
에버그린제주봉사회(회장 강기오)는 지난 20일 제주시 팔레스호텔에서 80여 명의 회원과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에버그린제주봉사회는 바다환경 보전사업을 비롯 오름정화와 기관 및 시설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출범했다.
강기오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자원봉사라는 숭고한 뜻을 가진 사람들이 힘을 모아 청정바다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창립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해준 발기인 및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오조리 마을회 경로당에 성금 기탁
서귀포시 오조리 마을회(이장 고기봉)는 지난 20일 지역에 어르신을 위해 오조리 경로당에 100만원을 지정 기탁했다. 지난달 31일에는 성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50만원을 기탁했다.
고기봉 오조리 이장은 "기탁한 성금은 오조리 마을회가 각종 공모 사업에서 받은 수상 금액이 일부로서 지역 주민들이 함께했기에 가능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구좌119센터 경로당 안전교육 실시
구좌119센터(센터장 고경남)는 지난 21일 제주시 종달리 경로당을 방문해 노인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및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심뇌혈관 질환 예방 관리의 중요성 ▷심뇌혈관 증상 및 119 신고요령 ▷소화기 사용법 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고경남 센터장은 "의료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천119센터 이웃돕기 위문품 전달
동부소방서 조천119센터와 조천읍 의용소방대는 지난 21일 설맞이 위문활동으로 지역 내 30가구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