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삼다수는 소비자들의 공병 수거를 돕는 '제주삼다수 리플레이(Re:play)'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다 마신 제주삼다수 페트병의 라벨을 제거한 뒤 수거백이나 별도의 용기에 담아 두고 제주삼다수 가정 배송 앱에서 제품 주문 시 '수거 요청'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새로운 제주삼다수가 배송될 때 배송기사가 빈 페트병을 수거한다.
소비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월 17일까지 가정 배송 앱에서 제품을 1회 이상 주문한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800명에게 제주삼다수 공병 수거백과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 추가 구매 미션을 달성하면 랜덤으로 페이백 포인트가 지급된다.
동부소방서 수난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
동부소방서(서장 김승용)는 22일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포구에서 동계 수난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수난사고에 대비해 전문적 구조기술을 배양하고 극한의 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험 예지훈련도 병행 실시됐다.
김승용 서장은 "동계 수난사고는 상황발생 시 급격한 저체온증 유발 등으로 인해 신속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지속적인 구조대응능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화민속오일시장 상인회 쌀 기탁
제주시 구좌읍 세화민속오일시장 상인회(회장 강봉조)는 지난 20일 시장 상인들이 모금한 쌀(10㎏) 40포대를 구좌읍사무소(읍장 안석봉)에 기탁했다. 기탁받은 쌀은 관내 소외계층에 나눠 전달할 예정이다.
세화오일시장 상인들은 2016년부터 나눔을 실천하기 시작해 올해도 100여 명의 상인들이 모금에 참여하는 등 나눔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관덕라이온스클럽 보건소에 물품 기탁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지구 관덕라이온스클럽(회장 김남규)은 지난 21일 제주보건소에 돼지고기 40㎏을 기탁했다.
기탁받은 물품은 방문간호사를 통해 1.2㎏씩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중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홀로사는 노인 등 취약계층 34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애월농협고향주부모임 이웃돕기 물품 기탁
제주시 애월농협고향주부모임(회장 김철희) 회원들은 지난 17일 애월읍사무소(읍장 김태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돕기로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탁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