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제주도가 1년 365일 매일 이어지는 '쓰담 달리기'(쓰레기 담고 달리기, 플로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7일 오후 함덕해수욕장 등 도내 전역 40개 해안가에서 민·관·군·경이 참여해 동시다발적으로 '플랫폼 기반 플로깅 활성화 사업 업무 협약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지난 7일 제주도·제주개발공사·제주도자원봉사센터가 체결한 '플로깅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앱 구축 업무 협약'의 후속 조치로 '제주 플로깅 통합 관리 어플' 서비스 시작에 앞서 365일 플로깅이 있는 제주를 만들기 위한 상징적 출발점으로 마련됐다.
서귀포시파크골프협회 기록원 교육
서귀포시파크골프협회(회장 오행선)는 지난 26일 산남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서귀포시 파크골프 기록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서귀포시파크골프협회 1·2급 기록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파크골프 심판, 지도자, 기록원 등 관련자 100여 명이 참가했으며 경기 규칙, 진행요령, 심폐소생술, 지도자 및 심판 교육 등을 이뤄졌다.
트로트가수 진성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
'안동역에서' 등으로 인기가 많은 트로트가수 진성 씨가 27일 제주도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진성 씨는 2023년에도 제주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오영훈 도지사는 이날 진성 씨를 만나 제주에 대한 관심에 감사를 표하고 많은 국민이 제주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제주도니' 5년 연속 명품브랜드 대상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 청정제주산 돼지고기 브랜드 '제주도니'는 지난 27일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축산물 부문'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제주도니'는 축산물 부문 유일하게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 8개 읍면동 교육
제주도는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 지역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26일 제주도청 제2청사 자유실에서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직접 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하며, 주민자치센터 운영 등 실질적인 자치 사무를 수행하는 주민 대표 조직이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